티스토리 뷰
이전 포스팅 2018/10/24 - [마케터가 되어간다] - GA(google analytics)에서 사이트 유입 검색어 추출해보기에서 잠깐 다뤘던 내용인데,
GA에서는 구글 사이트검색에서 노출된 키워드는 알려주지 않는다. 그러나 대신 Google Search Console 이라는 사이트 관리도구에 내 사이트를 등록하고, 이걸 GA와 연동하면 그제서야 알려준다.
관리중인 사이트에도 google에서의 유입 키워드를 파악하기 위해 search console을 연동해두었는데, 오늘 데이터 추출 요청이 와서 들여다보다 보니 (other)라는 항목이 있어 궁금증이 생겨 검색한 내용을 기록해둔다.
이 포스팅의 내용은, 즉 GA와 연동한 google search console 데이터에서 "검색어" 항목을 볼 때 (other) 라는 데이터가 왜 잡히느냐에 대한 것이다.
이 데이터는 위 이미지의 붉게 표시된 메뉴에서 볼 수 있는데, 만약 여기서 데이터 행 대신 뭘 연동하라는 메세지가 뜬다면 search console과 GA를 연동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한다. (2018/10/24 - [마케터가 되어간다] - Google Search Console에 사이트 등록하기/GA와 Search Console 연동하기 참고)
여튼 이 데이터에서 (other) 라는 요상한 항목이 눈에 들어오게 되는데 이 포스팅에서는 이 (other)가 뭔지 찾아보기로 한다.
GA 도움말을 참고해보니 (other)가 보이는 경우는 크게 아래의 두 가지가 있다.
1. 데이터의 범위가 너무 넓을 때
2. 검색 빈도가 낮거나 개인정보일 가능성이 있는 검색어일 때
출처 : Search Console reports from Analytics Help, Google
이 두 가지 중 내가 궁금했던 것은 Search Console Report와 관련된 항목이었으니 (other)에 포함된 것들은 검색 빈도가 낮거나 개인정보일 가능성이 있는 검색어라 필터링이 된 것으로 보면 될 것 같다.
'분석 마케팅 > GA & GTM'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여모델) 오래전에 끝난 GA 캠페인이 아직도 사용자를 끌어오고 있다면 (2) | 2019.01.17 |
---|---|
Google Tag Manager(GTM, 구글 태그매니저)를 시작하며 (4) | 2018.12.05 |
Google Search Console에 사이트 등록하기/GA와 Search Console 연동하기 (4) | 2018.10.24 |
GA(google analytics)에서 사이트 유입 검색어 추출해보기 (4) | 2018.10.24 |
서브 도메인을 쓰게 되면 구글 애널리틱스는 어떻게 해야할까? (366) | 2018.09.28 |
- Total
- Today
- Yesterday
- 나는리뷰어다
- GA4
- 메타버스를디자인하라
- 적응형
- 오픈그래프
- 서브라임텍스트
- LookerStudio
- 한권으로다지는머신러닝&딥러닝
- 데이터과학자되는법
- 자동화
- 구글애널리틱스
- Search Console
- 태그매니저
- 앱스스크립트
- 한빛미디어
- 스크립트
- 데이터세트구성오류
- 시맨틱데이터모형화
- 파이썬
- 리액트
- 구글애널리틱스4
- jQuery
- sql쿡북
- GTM
- 개인정보보호
- sql
- 디지털마케팅
- GA
- 적응형웹
- 분석마케팅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